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건강

오늘의건강

중년 이후 건강 관리법

2018-08-24 | 추천 0 | 조회 1365

1. 혈압 관리로 심장을 보호하라
고혈압은 중장년층에서 급증하는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심장 질환과 뇌졸중 등의 뇌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주된 병이다.
성인의 10~15%가 가지고 있다.
하지만 혈압이 높아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지내는 사람이 많다.
증상이 없는 경우 고혈압을 방치하기 쉬운데 이는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 심장동맥 질환, 심부전 등의 합병증으로 발전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고혈압은 혈관의 유연성이 떨어져 발생하기 때문에 혈관이 수축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혈관 벽이 좁아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고혈압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관절 노화를 막아라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쉽게 약해지는 부위 중 하나가 관절이다.
관절의 경우에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가장 대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서 게나 새우 등과 같은 갑각류의 껍질, 버섯의 세포벽, 곤충의 껍질, 모유나 우유에도 존재하는 성분이다.
N-아세틸글루코사민 이외에도 식물성 식이유황(MSM), 상어연골분말, 비타민 D, 칼슘 등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갱년기를 이겨라
갱년기의 원인은 체내 호르몬 분비와 관련이 깊다.
여성 갱년기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신체적인 노화와 함께 에스트로겐 분비 저하로 나타나는 골 대사(골 흡수, 재형성 등) 저하, 안면홍조, 식은 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천연 원재료인 콩에서 추출한 대두 이소플라본의 경우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면 뼈로부터 과잉으로 빠져 나와 골밀도가 저하되는 것을 막아준다.
이 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성분으로 꼽힌다.

목록

등록
다음글

천연발효식초의 효능, 식초 건강법

넷향기 2018-08-17
이전글

발 냄새 잡는 간단한 방법

넷향기 2018-08-17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